안녕하십니까?

SOtM 입니다.

 

지난 2014년 4월 25일(금) 부터 4월 27일(일) 까지 진행되었던 서울국제오디오쇼를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오디오쇼에서 저희가 메인으로 사용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지

– 디지털 플레이어(뮤직서버) : SOtM sMS-1000u

– DAC : SOtM sDP-1000

– 프리앰프 : SOtM sDP-1000

– 뮤직서버, DAC, 네트워크 공유기 전원 : SOtM sPS-1000

– 파워앰프 : Viola

– 스피커 : Avalon

– USB 케이블 : SOtM dCBL-U2-S

– LAN cable : SOtM dCBL-CAT.6 시제품

– 스피커 케이블 : SOtM 제작 제품

– 인터 케이블 : 헤밍웨이 밸런스

– 멀티탭 : JTA 하이엔드멀티탭(8구)

– 그 외 SOtM 제작 케이블류

– NAS : Synology 211j

– iPTime 유무선 공유기

 

– TakT 사 제품들

오디오 랙 : SOtM 전용 제품 랙

공명 종 : Shot

NAS 용 랙 : Tray

진동 튜닝장치 : Equitop & Equitop-H, Popsicle, Icicle, Stud L, Raft & Booster, Hive

 

 그리고 SOtM에서 처음 선보이는 sHP-100(헤드폰 앰프/USB dac)을 이용하여, 2개의 시스템을 구성,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sHP-100을 이용하여 구성한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표지_2

소스기기 : tX-USBexp/SATA filter 장착한 PC, Audio Optimizer
DAC&프리앰프 : sHP-100(headphone amp/dac)
파워 기기 : mBPS-d2s/sPS-1000
USB cable : dCBL-US-S
헤드폰 : AUDEZE LCD XC
LAN cable : dCBL-CAT.6

 표지_3

 

소스기기 : sMS-100(mini music server)
DAC&프리앰프 : sHP-100(headphone amp/dac)
파워 기기 : mBPS-d2s/sPS-1000
USB cable : dCBL-US-C
헤드폰 : AUDEZE LCD 3
LAN cable : dCBL-CAT.6

 국내 오디오쇼는 SOtM의 신제품 및 기존 제품들을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전시회를 위해 다양한 시스템과 좋은 오디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준비했었습니다.

 전시장을 방문해주신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전시와 시연을 함께 하기 위한 공간의 협소함에 어려움이 있어, 셋팅을 시작하기 전 저희가 준비한 모든 시연 및 전시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성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좀 더 다양한 의 2014 서울 오디오쇼  SOtM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기기와 케이블로 주된 사운드를 만들어 낸 후 몇 가지 케이블과 TakT사의 악세사리로 세부 튜닝을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쇼의 경우, 호텔 룸의 특수한 환경에서 발생되는 대부분의 부밍 노이즈를 Takt 사의 제품을 사용하여 잡았으며, 다름 룸과 비교하여 청취했을 때도 상당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희 룸에서는 sMS-1000/sDP-1000/sPS-1000을 한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각 제품들의 특징을 잘 살려 섬세하면서 음악적인 뉘앙스를 잃지 않는 고습스러움을 잘 드러내는 소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예년과 달리 호텔에서 진행 되었으며 코엑스보다 협소한 공간이라 사운드 튜닝에 많은 시간을 소비 하였습니다. 또한 튜닝을 할 수 있는 저녁 시간가 시연 중인 낮 시간의 전기 사정이 많이 달라 시연 중에는 저녁시간 때 보다 음질이 조금 부족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헤드폰 앰프인 sHP-100의 시연은 시제품인 상태로 진행 되었지만, 제품의 외형과 스펙, 그리고 사운드를 통해 저희 룸을 방문해 주신 많은 분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 시스템의 경우, tX-USBexp, SATA Filter등을 설치하여 PC 오디오를 구성하고, Windows Optimizer를 활용하여 보다 섬세하고, 높은 해상도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두 번째 시스템의 경우, 미니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sMS-100을 활용하여 간편하고, 깔끔한 네트워크 오디오 환경을 구성하였으며, SOtM의 USB cable인 dCBL-U2 와 LAN cable인 dCBL-CAT.6를 활용하여 높은 해상도와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연출해 냈습니다.

 

 이번 오디오 쇼에서는 무엇보다도 협소한 장소 때문에, 쇼를 준비하는 전시자의 입장에서도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오히려 이런 환경에서 섬세하고 음악적인 늬앙스를 만들어 냈던 룸을 찾기 힘들어, 저희 룸의 고급스러운 사운드가 더욱 돋보이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방문자분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 만들어내는 크디큰 음악 소리 대신, 저희 룸에서는 음악을 듣는 동안 편안함을 느끼고, 예술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아주 섬세한 음악적 표현들을 느끼고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을 만들어냈습니다.

내년 쇼에는 좀더 좋은 제품과 다양한 제품으로 여러분께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리며 제품에 대한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sMS-100 국내 출시 이벤트 바로가기

* 휴일 공지 바로 가기(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